사악미소의 발길향하는 공간

[재미있는 스타 특강쇼] 김구라 "독하게 살아남기"

프레젠테이션 발길


김구라는 시작전 "불안하다."라는 속내를 내보이면서  청중으로 있는 20대들이 가지고 있는 불안을 그들만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 시작전 자신도 불안함을 가지고 있고, 빌게이츠도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이란 점을 청중인 20대들에게 어필함으로서 청중과의 교감을 성공시킴으로서 청중이 자신에게 좀더 쉽게 감정을 이입시킬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난 뒤 청중과의 소통을 시작했다.




1. 나는 생활보호 대상자다.

SBS공채 2기 출신인 김구라는 처음에는 잘나가는 동료들에 비해 잘 나가지 않았다. 그렇게 무명시절을 보내다가 타이밍 좋게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고 인터넷 방송을 시작, 처음 시작한 인터넷 방송국이 문을 닫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다른 인터넷 방송국으로 옮기기 까지의 그간 힘들었던 여정을 밝혔다. 그렇지만 지금 당시의 상황을 회상하면 근본적으로 여타 다른 동료 연예인들에 비해 적극성이 부족하고, 어두운 분위기였던  자신이 안될 수 밖에 없었다는  평가를 내렸다.



2. 오노에게 전 재산을 걸었다.

인터넷 방송을 시작하면서 독설을 시작한 김구라는 시사 연애인들에 대한 비파늘 시작하면서 많은 욕을 먹엇지만 계속 꾸준히 방송을 하였고 ,이후 2002년 동계 올림픽 오노 사건에 비판에 초점을 두고 직접 시애틀 까지 가서 인터넷 방송을 시작 그후 케이블 방송을 하게되고 현재에 김구라까지 오게되었다고 한다.



3. 담배, 라면, 커피를 입에 대지 않는이유

김구라는 기억력이 나빠질까봐 담배, 라면, 커피등을 입에 대지도 않는 철저한 자기관리를 가지는 연예인임을 밝혔다. 또한 어린시절부터 팝송, 외화를 많이 보면서 노래제목, 외화, 배우들의 이름을 많이 외어두었고 그것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식으로 도움이 될지모르기 때문에 의미 없어 보이는 노력도 확신이 있다면 꾸준히 해야 한다는 자신의 주장을 밝혔다.


 



4. 이경규는 지독한 이기주의자

김구라는 현제 예능계를 이끌어 가는 3인에 대해 자체적인 평가를 내린 김구라는 이경규를 가장 닮고 싶다고 밝힌 김구라는 이경규가 1인자 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철저한 이기주의 이기 때문, 오직 방송만 생각하며 자신이 잘되야 방송이 잘된다고 생각하는 자세에 있다고 밝혔다.

강호동 : 적재적소에 인물을 배치

유재석 : 무결점 예능인
이경규 : 후배의끼를 알아주는 이경규



5. 김구라 화술의 Top Secret

김구라들이 돌아이라고 부르는 방식이라도 꾸준히 해야 한다는 노력을 아끼지 밝혔다.



Tip. 김구라의 화술, 앵무새 비법 (말잘하는 조건)


솔직히 좋은 프레젠테이션의 예를 보여주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설명하기 위해서 쓰는 글인데 김구라의 강의는 이미 말 잘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어서 크게 많은 말을 적을 필요가 없다고 느끼단. 그는 앞서 서경석과달리 몸짓을 통해 표현하진 않았으나, 정말로 모든걸 자신의 화법으로 승부하는 방식을 보여 주었다. 잠시 다른 이야기로 빠지지도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시작했던 자신의 삶을 예기하고 마지막으로 노력의 중요성을 이야기 했다. 이러한 식으로 진행된 한시간 정도 진행된 김구랑의 강의는 '꾸준한 노력'이라는 강의 뜻을 확실하게 가슴에 새기고 갈 수 있는 강의였다고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