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악미소의 발길향하는 공간
스윙댄스 및 영화, 일상다반사에대해 떠들어 대는 블로그
[재미있는 스타 특강쇼] 서경석 "나는 헛똑똑이다."

 

 

 

서경석은 강의시작전 자신을 낮추는 자세를 보이며 청중을 지목하고 자신의 대화에 참여시킴으로서 청중들을  긴장시기코 이후 오히려 자신의 이미지를 청중에게 질문 함으로서 자신에게 청중들이 자신에게 좀더 집중 시킬 수 있는 여건을 구성하고 강의를 시작하였다.

 

 




1. 쫄딱망한 와인 삼겹살집

군입대전 형을 위해 쫄딱망한 와인 삼겹살집 을 운영하던 서경석 하지만 자신의 이름 하나 내걸고 운영하여 잘되던 삼겹살집은 군입대로 자신의 이름이 지워짐과 동시에 몰락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는 예를 들어 자만심이 부른 실패담을 이야기 하였다.




2. 주식폭락 2억 5천만원의 함정

지인의 도움으로 주식에 투자 하게된 서경석 첫음 6개월은 2억 5천만원의 큰 이득을 얻고 집을 사지만 이후 자신을 믿고 본격적으로 주식에 손을 대자 더 큰 손해를 입었다는 사실을 밝힘으로서 계획성 없이 시작한 일들이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지 경고하였다.




3. 수많은 사업 실패에서 배운 Top Secret

현재 스크린골프장을 운영하는 서경석은 직원들의 근무 현황을 파악하기위해 직접 자신이 회사에서 직접 일을 하고 있으며 그러한 행동들이 어떠한 결과를 이루어 내고, 어떠한 만남을 가지게 하였는지에 대해 지인을 참여 시켜 증명하였다.


 

 

 

 

 

 

 

 

 

서경석은 이번 강의에서 자신이 직접 부딪치며 겪은 해답들을 하나하나 잘 설명하였다. 강의 중 그의 손을 본다면 그의 입과 호흡을 맞추고 계속 쉴세없이 지휘하듯 손을 흔드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의 이러한 행동들은 화자인 서경석 본인의 주장에 단지 청중이 귀로만 듣고 끝나는 2차원적인 전달만이 아닌 손으로 무언가를 자꾸 표현해 내고 움직임으로서 3차원적인 효과를 줌으로서 청중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효과를 거두었다.

 

 



한시간 자칫 지루해 지고 긴장이 풀어질 수 있는 강의에서 지인을 직접 자리에 초대하고 관객들에게 질문을 던지면서 함께 대화하는 방식을 취한 서경석의 강의는 그가 왜 첫번째 강의 주자로 선택되었는지 알려주는 능수능란한 솜씨를 보여주었다.


 

저작자 표시
신고
1  Comments,   0  Trackbacks
  • 어릿광대
    인생에 중요한 이야기네요 퍼가도될까요?

    안된다면 적혀있는 주소로 오셔서 삭제요청해주세요. view on 하고갑니다 ㅎㅎ
댓글 쓰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