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악미소의 발길향하는 공간

[스크랩] 괜찮다, 괜찮아, 정말로 괜찮아

Book 발길/스크랩




괜찮다, 괜찮아, 정말로 괜찮아



밤만 되면 고민이 정말 많아진다. 그렇지만 너무 많은 걱정을 혼자 짊어지려 할 필요는 없다. 당신을 힘들게 한느 고민들, 걱정들. 너무 파고들며 속상해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다. 원래 걱정 고민은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들이 대부분인걸. 너무 걱정한다고 지금 눈앞에 현실이 당장 바뀌는 것도 아니고. 달라지는건 없으니까. 당신 스스로 마음을 편하게 갖는게 중요하다. 누가 옆에서 뭐라고 해도 전혀 개의치 말기를.



항상 새벽은 적적하고 공허하기 마련이다. 자존감은 한없이 추락하며 발 디딜 틈 없이 내일의 걱정만 하면서. 간혹 뜬눈으로 밤을 지새울 수도 있고 뒤척이다 어느 순간 잠들 수도 있다. 원래 나쁜 건 다 품고 있는 것이 새벽이니까. 그래도 감정에 휩싸여서 자신을 놓아버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자고 일어나면 다 괜찮아졋으면 좋겠다. 우리 내일은 정말 행복하자. 행복한 일만 가득하자. 누가 뭐라고 해노 너무 기죽지도 말자. 지금도 우리는 충분히 잘하고 있으니까. 정말로 좋은 생각만 하자. 생각에도 힘이 있다고 하더라. 그러니 좋은 생각만 하자. 내일은 정마로 다 좋아질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당신의 잠자리가 편안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전하는 말이니까. 마음 편하게 가졌으면.



당신 부족한거 하나도 없어. 진심이야.




-. 너의 안부를 묻는 밤 180page ~ 181page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