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악미소의 발길향하는 공간

[모바일] iOS - 구석구석전화

Application 응용프로그램/Mobile 응용프로그램

 

 살면서 아마도 114에 전화하지 않게 되는 경우는 누구나 1년에 한번이상은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왠지 114에다가 전화해서 근처 중국집 번호를 물어보기는 좀 그렇지 아니한가.(필자생각) 그리고 집에서 자주 시켜먹기에 모으고 있는 쿠폰을 모으고 있는 치킨집 번호를 보기위해 냉장고 까지 이동하는 수고를 덜기위해 굳이 치킨집 전화번호를 내 전화번호부에 저장해두기는 좀 그렇지 않은가? 그런분들에게 이 구석구석 전화를 강력히 추천한다.


 메인페이지

메인페이지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전화를 한것 같은데 헐 중국집이랑, 치킨집 번호가 제일 앞이라니...(114직원들도 근처 치킨집 번호 알려주면서 무진장 짜증났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구석구석전화를 잘 활용하려면 위치기반 서비스를 켜놓고 사용하는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위치 서비스'를 켜둔 상태에서 사용하면 좀더 검색하기가 그만큼 편하기 때문이다. 아래의 예를 보면

 

<위치 서비스가 꺼져있는경우>

 '위치 서비스'가 꺼져있을경우 위와같이 대한민국이라고 표시되는데 그 상태에서 중국집을 클릭하게 되면 대한민국의 모든 중국집이란 중국집은 다 검색하여 준다. 제주도에사는데 서울에 있는 중국집에 전화를 하는 사태는 없어야 하지 않겠나?

 

<위치 서비스가 켜져있는경우>


 위와같이 '위치 서비스'가 켜져 있는 경우라면 사용자의 현재 위치에서 근처의 음식점을 검색해 주기 때문에 당연히 가장 가까이에 있는 중국집에 전화할 수 있다. 그리고 중국집과 우리집의 거리까지 자세히 나타내 주기 때문에 방금 출발했습니다. 하고 5분이나 걸리는 사태에 대놓고 중국집에 항의 할 수 있다.


 음성검색

 음성검색 서비스를 지원하기에 전화번호를 찾는 경우에는 'Siri'도 부럽지 않다. "보고있나 스티브 잡스??"

 

즐겨찾기 서비스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누가 중국집, 치킨집 번호를 114에 물어보는건 괜히 좀 그런 필자이다. 그렇다고 주소록에 치킨집 번호를 넣어두는 그런짓은 별로 하고 싶지 않다. 그렇지만 구석구석전화의 즐겨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바로 전화 할 수 있기 때문에 구태여 냉장고까지 걸어가는 사태는 피할 수 있다.(요즘 살이 부쩍 찐단 말이지.)

 

부가기능

 부가적으로 전화를 거는 곳의 위치와 그곳의 전화를 SMS와 메을을 통해서 보낼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필자도 구석구석전화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세부적인 검색이 필요할때는 인터넷이나, 114에 전화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도 분명 기본적인것들에 한해서는 너무도 편리하게 전화하고 사용하고 있기에 필수 앱으로써 많은 분들에게 강추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