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악미소의 발길향하는 공간

[모바일] iOS - ProCamera

Application 응용프로그램/Mobile 응용프로그램


 이번에 소개할 앱은 필자에게 iPhone 기본 카메라 앱을 안쓰는 유틸리티 모음에 넣어두게 하고 당당히 메인 필자 iPhone의 메인 페이지에서 떡 하니 버티고 있는 'ProCamera' 앱이다. 기본적으로 iPhone 내장 카메라 App 자체도 나쁘지는 않고 최근 iOS5로 업데이트 되면서 볼륨버튼으로 사진 찍기, 트위터에 바로 올리기, 편지합기 등의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기는 하였지만. 'Pro Camera' 만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지도 않고. 가장 큰 이유로는 '흔들림 방지 기능'의 제공으로 수전증을 달고사는 필자에게는 너무도 고마운 App이지 않을 수 없다.



수전증을 가지고 있는 필자이기에 '흔들림 방지'기능은...

기본 iPhone App을 밀어내는데 너무도 결정적이었다.

 


 이밖에도 'iPhone 기본 Camera' App보다 좋은점은 줌인&줌아웃이다. 'iPhone 기본 Camera'의 경우에는 확대나 축소를 해야하는 경우에는 일단 두손을 터치 스크린에 올려 조작을 해 주어야 하지만. ProCamera의경우에는 오른쪽의 '+'버튼과 왼쪽의 '-'버튼으로 간단히 줌인&줌아웃을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iPhone 기본 Camera>                  <ProCamera>

 


사진을 찍을때도 여러가지 기능을 지원하다. 나침반, 격자, 인물중심은 물론 필자는 그렇게 많이 필요성을 느끼고 살아본적이 없지만. 셀프카메라 기능또한 지원 하기에 사진을 적극적으로 찍고다니는 'iPhone'유저들에게는 상당히 강력하게 추천하는 그런 App이다.


         

       <기본 카메라 촬영 화면>            <셀프 타이머 동작>




※ 부가적으로 아래와 같은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① 사진 공유기능


        

 


② 찍은 사진에 대한 정보 확인


        

 


③ 이미지 편집기능


        

          <이미지 편집 메뉴>                       <PRO LAB>

        

               <PRO CUT>                             <PRO FX>


 사실 필자도 위에소개한 다양한 ProCamera의 기능들을 사실 전부 사용하는 일은 거의 없다. 사실 구입 자체가 필자의 수전증을 조금이라도 커버하기 위함이 컸지만. 점차 사용하면서 마음에 들었고 구입 후 거의 iPhone의 기본 Camera App은 HDR화질의 무언가가 필요하지 않는이상은 쓰게되는 일이 없게되었다. (Apple에서 HDR기능은 '기본 Camera' App만 사용하게끔 막아두고 있다.)


 북미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으로 거두고 있는 'Camera+'보다는 조금 가격이 높고 여성들에게 많이 있기있는 'qbro', 여성및 무료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푸딩 카메라' 등이 있고. 기본 고화질은 아무래도 'iPhone 기본 Camera' 앱의 HDR이라지만. 사용자 편의성등 여러면 에서 필자를 만족시키기에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PoroCamera App에 관하여 리뷰해 보았다.


 마지막으로 위의 한줄평에 적었듯이. 남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PRO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싶어하지 아니한가!!